메뉴

카카오톡 '홍삼선물', 어버이날 이후에도 매출↑

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승의날 앞두고 매출액 48% 증가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활기력 에너지박스’ 등 간편제품 인기
모바일 쇼핑 익숙하고 실용성 추구하는 2030세대 선물 트렌드 영향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도 홍삼이 어버이 선물로 주목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인기는 어버이날 이후에도 지속되는 모습이다. 선물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어버이날이 종료된 이후에도 모바일로 홍삼선물을 주고받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KGC인삼공사가 스승의달 시즌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19년도 동기와 비교해서는 233%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2030 소비자들이 옛 은사님을 직접 찾아뵙는 대신, 모바일로 스승의 날 선물을 대체하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성향이 카네이션과 같은 꽃 대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올해 가정의 달에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홍삼선물을 주고받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활기력’ 등과 같이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제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달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매출액은 전월 동기 대비 24% 증가했고,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일평균 약 1000세트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많이 선물한 랭킹’ 전체 부문에서도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가 2위,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4위에 오르면서 가정의 달 선물로서 정관장 홍삼의 인기를 입증했다.

 

KGC인삼공사 차주형 디지털사업부장은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기프티콘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홍삼이 실용적인 건강선물로 떠올랐다.”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선 부담 없는 가격대의 정관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