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PC그룹,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브랜드 ‘리나스’ 인수

프랑스내 샌드위치 R&D 허브 구축,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과 시너지 도모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 위해 투자할 것”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브랜드 ‘리나스’를 인수했다. 이는 2002년 SPC그룹이 국내에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브랜드를 역인수한 것이다. 이번 인수는 SPC그룹의 유럽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 리나스를 SPC그룹의 ‘샌드위치 및 샐러드 R&D 허브’로 하여 유럽 식문화 중심인 프랑스 기술력과 레시피를 도입하고,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된 베스트 제품을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국내외 SPC그룹 주요 브랜드 매장에 확산시키는 등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SPC그룹은 또 리나스의 유럽 시장에서 확대는 물론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잭 모란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과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리나스는 창업자 ‘리나 므루에’의 예술적 감각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1989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다.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균형 잡힌 메뉴를 통해 고객의 취향을 충족시키며 현재 프랑스를 포함해 한국, 콜롬비아, 레바논 등 4개국에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