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자재왕, SSG닷컴 입점…자영업자 접점 확대

베스트셀러∙스테디셀러 제품을 전국 배송
온라인 판매처 판매량 증가 및 수요 증가 영향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 ‘식자재왕’이 SSG닷컴에 공식 입점하며 자영업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간다. 식자재왕은 사회 전반에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자영업자의 식자재 구매 방식이 다변화됨에 따라 식자재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더 많은 자영업자가 식자재왕 자체브랜드(PB)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13일 SSG닷컴 종합몰에 공식 셀러로서 입점하고 온라인 판매처를 확대한다.

 

SSG닷컴 종합몰에서는 식자재왕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식자재왕 수재등심돈까스’, ‘식자재왕 얇은피 고기왕만두’ 등 돈까스류와 만두류를 시작으로 판매 제품 및 품목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판매 제품은 전국 어디든 배송 가능하다.

 

온라인 판매처 확대에는 기존 온라인 판매처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호실적의 영향이 컸다.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입점 다음 해인 2019년 대비 지난해의 연간 판매량이 약 16.9% 상승했으며, 쿠팡에서의 연간 판매량은 2018년 이후 매년 1.5배 이상 늘고 있다. 또한 식자재왕 PB 제품의 편의성 및 합리적인 가격이 알려지면서 다수의 전문몰 및 폐쇄몰의 입점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경쟁력에 높은 평가를 하고 있다.

 

이에 식자재왕은 지난해부터 위메프, 11번가, 배민상회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에 입점하며 공격적인 확장에 나서고 있다. 많은 이용자가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판매처에 제품 정보를 투명하게 노출하면서 한층 더 신뢰도를 끌어올리고, 더 많은 자영업자에게 고퀄리티의 경제적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SG닷컴 입점을 기념하여 식자재왕은 15일부터 30일까지 ‘식자재왕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까스류, 만두류 등 인기 상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식자재왕은 자영업자 접점 강화를 위해 향후 라이브∙소셜커머스를 비롯해 식자재 전문몰, 복지몰, 폐쇄몰 등 온라인 판매처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식자재왕 브랜드사업본부 하동열 본부장은 “많은 외식업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식재료를 구입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종합몰 외에도 다양한 전문몰과의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B2B 대표 식자재 상품인 식자재왕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