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순당, 막걸리 콜라보 ‘국순당 쌀 바밤바밤’ 미국 수출

국내 막걸리 콜라보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 막걸리의 다양한 맛 알려
콜라보의 재미와 한국 인기 브랜드의 추억을 담아 미국 시장에 소개
한국에서는 기타주류로 분류, 해외에서는 한국 전통주 막걸리로 인정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막걸리 콜라보 제품인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해외에 수출되며 우리나라 막걸리의 다양한 맛 전파에 나선다. 국순당은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미국에 수출돼 현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순당의 막걸리 콜라보 제품의 해외 수출은 올해 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이 한정 제품으로 미국에 수출된 이후 이번이 두 번째이다.

 

국순당 측은 ‘한정 제품으로 선보인 ‘국순당 쌀 죠리퐁당’이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해외 현지 유통∙판매점에서 추가 요청까지 있었다’라며 막걸리 콜라보 제품에 대한 인기를 이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 2030 젊은 층의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현지 젊은 층까지도 소비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순당이 지난해 12월부터 판매한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국내에서 지금까지 400만 병이 넘게 팔렸으며, 소비자의 요청으로 이벤트 상품에서 정식 제품으로 전환되는 등 막걸리 콜라보 시장에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 전통주 명가인 국순당의 ‘국순당 쌀막걸리’와 해태아이스크림의 인기 아이스크림 ‘바밤바’와의 콜라보를 통해 개발했다.

 

대한민국 국민에게 익숙한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했으며 아는 맛의 새로운 경험이란 특별한 재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밤의 구수하고 달달한 맛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해외 수출 제품은 국내 시판용과 동일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4%이며 용량은 350ml 캔 제품이다. 이번 미국에 수출되는 제품에는 영문 상품명과 함께 ‘Chestnut Makgeolli’를 기재해 현지인들도 한국 대표술 막걸리임을 알기 쉽게 표현했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한국에서는 기타주류로 분류되어 막걸리라는 표현에 제약이 있으나 오히려 미국 현지에서는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로 인정받아 막걸리의 다양성을 알리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한국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막걸리 콜라보제품인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해외까지 수출돼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의 새롭고 다양한 이미지를 세계시장 속에서 구축하고 있다”라며 “이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의 수출로 다시 한번 한국 막걸리의 다양한 맛을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