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업계, “한정상품으로 핼러윈 즐기세요”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무시무시한 분장들로 대변되는 3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한정상품을 앞세운 식품 및 외식업계의 마케팅이 뜨거워지고 있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10월 31일 핼로윈을 앞두고 지난 14일 핼로윈 한정상품인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를 핼로윈 당일인 3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도미노피자는 제품 출시를 맞아 포켓몬 핼로윈 홀로그램 카드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켓몬 핼로윈 홀로그램 카드는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를 포함한 모든 피자를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한 19세 이상 성인 회원들에게 선착순 증정된다.

 

도미노피자는 요일별 포장 특가 프로모션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온라인 방문 포장 시 도미노피자의 대표 인기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L)’, ‘블랙 타이거 슈림프 피자(L)’, ‘베스트 콰트로 피자(L)’ 3종을 요일별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블랙글레이즈드 라떼', '핼로윈 초코 헤이즐넛 프라푸치노', '핼로윈 매직 유스베리티' 등 핼로윈 무드를 녹인 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다음달 1일까지 핼로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랙글레이즈드 라떼는 진한 커피와 글레이즈드 크림, 치즈 풍미의 스타벅스 아인슈패너와 핼로윈 초코 헤이즐넛 프라푸치노에는 강아지 초콜릿 토핑을 추가해 핼로윈 무드를 더했다. 핼로윈 매직 유스베리티는 흘러내리는 복분자 드리즐이 마녀가 제조하는 물약처럼 으스스하게 보이게 해 핼로윈 분위기를 더욱 더 높였다.

 

스쿨푸드는 핼로윈 데이를 기념해 스쿨푸드 롯데월드점에서 호러 컨셉으로 개발한 ‘블러드 매운돈까스’와 ‘크런치블러드 맥주콤보’ 2종 시즌 신메뉴 출시해 핼로윈 고객을 잡는다. ‘블러드 매운돈까스’는 바삭하게 튀긴 왕 돈가스에 매콤한 소스를 함께 제공하는게 특징이다.

 

오리온은 핼러윈을 맞아 강렬한 맛과 모양을 특징으로 하는 '블러디 비틀즈', '핵아이셔' 신제품 2종과 '해골 젤리 박스', '할로윈 파티팩'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2종을 한정 판매한다. 특히 올해에만 맛볼 수 있는 블러디 비틀즈와 핵아이셔는 특별함을 더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10월 31일 핼러윈이 이제는 국내에서도 데이 마케팅으로 자리 잡은 만큼 식품업계들의 다양한 한정 상품 등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