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티몬, 인재 수시채용 강화…기획자·MD·마케터 등 20여개 직군

‘티나는 인턴 2기’ 모집에 1000명 가까이 몰려…경쟁률 50:1 기록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티몬이 최근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모집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가운데 계속해서 수시채용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등 인재 밀도 높이기에 적극 나선다.

 

티몬이 지난 9일까지 실시한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모집에 1000명에 가까운 지원자들이 몰리며 약 50: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인턴 2기 채용은 ▲MD ▲마케팅 ▲개발 ▲기술 등 4개 직군 대상으로 진행됐다. 최종 00명이 선정됐다.

 

합격자들은 오는 5월 2일 신규 입사자 교육을 시작으로 7월 31일(월)까지 세 달간 인턴십 과정에 참여한다. 또, 근무 기간 우수 평가자에게는 정규직 입사 기회도 주어진다. 실제 지난 1기의 절반이 넘는 인턴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된 바 있다.

 

우수 인재 확보를 목표로 수시채용도 강화한다. 현재 티몬은 ▲공공기관/지자체 사업 기획자, ▲리빙/가전카테고리 MD, ▲마케터 등 20여개 직군의 경력직 채용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회사는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겸비하고 현업에 빠르게 적응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또, 티몬은 서울시와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프로그램도 함께한다. 인재 육성에서부터 채용 연계까지 힘쓰며, 청년 구직자의 취업 지원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3개월간의 직무교육 훈련을 거쳐 9월부터 현업에 배치된다.

 

이수현 티몬 경영지원본부장은 “인재 밀도를 촘촘하게 높이는 것은 티몬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도 밀접한 중요한 요소”라며 “우수 인재 육성과 영입을 위해 실무 경험에 목마른 청년부터 뛰어난 역량을 지닌 경력직 채용까지 다방면으로 문을 열어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