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쓱닷컴, 가상인간 ‘와이티’ 쇼호스트 발탁

5월부터 쓱티비 ‘MD톡’ 정식 쇼호스트로 활동 개시..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편이 첫방
두 달간 와이티 촬용한 테스트 방송 진행..휴먼 쇼호스트 대비 뷰수, 매출 30% 가량 높아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YT)가 SSG닷컴의 정식 쇼호스트로 활동한다. SSG닷컴은 5월부터 쓱티비의 공식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와이티를 발탁하고 와이티가 출연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의 ‘MD톡’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이라는 뜻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도 위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쓱티비는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쇼핑 정보를 다양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서 쓱닷컴은 지난 두 달여간 와이티를 활용한 테스트 방송을 수 차례 진행, 쇼호스트로서 와이티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3월 13일 공개한 스와로브스키의 ‘MD톡’ 영상은 3만뷰에 달하는 누적뷰수를 기록했고 3월 6일 선보인 SK-II의 ‘MD톡’ 콘텐츠를 통해 발생한 매출만 2억원에 달하는 등 휴먼 쇼호스트가 진행한 콘텐츠 대비 평균 30%가량 높은 뷰수와 매출을 기록했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담당은 "와이티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여러 상품을 직접 선별하고, 쇼핑 경험담을 담아 소개하는 콘셉트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와이티를 앞세워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