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쌍용자동차 해외시장서 호평

"해외시장에서 제품력과 시장성 인정받아"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 쌍용자동차가 해외시장에서 인기다. 쌍용자동차는 영국에서 렉스턴 스포츠가 다수의 자동차 전문지에서 잇달아 우수한 모델로 선정되는 등 해외 자동차시장에서 제품력과 시장성 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는 최근 유럽 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왓카가 주최하는 제 44회 왓카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최고의 픽업’ 부문에 선정됐다.

 

왓 카는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뛰어난 적재능력으로 픽업의 궁극적인 용도를 가장 잘 충족시켜줄뿐 아니라 세련된 엔진과 스마트한 인테리어 덕분에 우수한 주행능력과 사용감을 즐길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영국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포바이포 역시 ‘2021 올해의 픽업 어워즈’에서 렉스턴 스포츠를 ‘최고 가치상’에, 렉스턴 스포츠 칸을 ‘최고의 개성 있는 자동차’에 선정했다.

 

포바이포 관계자는 “픽업시장에는 상품성을 갖춘 합리적인 모델들이 즐비하지만 그 무엇도 가격, 사양, 토잉 능력, 화물탑재 능력 등을 모두 갖춘 렉스턴 스포츠를 능가하지 못한다”고 평가했다.

 

이 관계자는 또 “렉스턴 스포츠 칸은 렉스턴 스포츠보다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적재량이 늘어나 실용성이 한층 더 향상된 새로운 모델”이라고 덧붙였다.

 

또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해 7월 자동차 전문지 ‘디젤카&에코카매거진’이 선정한 ‘2020 올해의 톱50 자동차 어워즈에서도 2년 연속 픽업 부문 최고 모델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