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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사이버 견본주택’ 수만명 몰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홈페이지, 유튜브 라이브 후 5일간 35만명 방문
‘E-모델하우스’, ‘단지VR’ 등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실수요자들 호평
‘자이TV’ 유튜브 활용해 모델하우스 공개…AR 모형도 등 눈길

[퍼스트경제=김근식 기자] GS건설이 공급하는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사이버 견본주택 홈페이지에 유튜브 자이tv 방송 첫날인 13일부터 주말까지 5일간 35만여명에 달하는 방문자가 몰리는 등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실제 견본주택을 공개한 유튜브 자이TV 영상에는 지난 13일 하루 동안 3만 7천 명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주말까지는 총 6만 8천 명의 시청자 수가 집계됐다.

 

GS건설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의 견본주택을 사이버로 대체하는 대신 고객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E-모델하우스’, ‘단지VR’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GS건설은 E-모델하우스를 통해 실제 모델하우스에 마련된 타입(84㎡A, 132㎡)뿐 아니라 미건립된 테라스 하우스 타입(198㎡T)까지도 확인할 수 있도록 VR을 마련했다. 또 단지내 조경도 VR로 제작해 홈페이지를 방문한 예비 수요자들이 광장, 정원, 산책로 등을 간접로 체험할 수 있다.

 

GS건설은 유튜브 채널 ‘자이TV’도 적극 활용했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공개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의 모델하우스 공개 영상에서는 AR 모형도가 공개됐으며, 84㎡A, 132㎡ 타입의 유니트 곳곳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호평을 받았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의 사이버 견본주택에는 단지설계, 배치도는 물론 마감재와 같은 사소한 것 하나까지 고객들이 가진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것보다 더 편리하고 자세하게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의 분양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은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지구 A10BL에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42층, 9개동(아파트 7개동, 테라스하우스 2개동), 총 150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84㎡ 698가구 ▲98㎡ 538가구▲110㎡ 150가구▲132㎡ 73가구▲139~198㎡T(테라스하우스) 34가구▲147~205㎡P(펜트하우스) 10가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