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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건설사 5~6얼중 오피스텔 4300여실 공급

올해 10대 건설사 브랜드 오피스텔 2곳 청약 접수 휩쓸어
상품·설계 우수하고 사후 관리 철저해 수요자 인기

[퍼스트경제=김근식 기자] 올해 상반기 마감을 두달 앞두고 10대 건설사 브랜드를 단 오피스텔 공급이 줄줄이 이어진다. 아파트 못지 않게 오피스텔에도 브랜드 선호 현상이 커지고 있는데다, 대형건설사가 시공하는 오피스텔은 우수한 상품성에 희소성까지 뒷받침 돼 몸값을 끌어올리고 있어 실수요,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부동산 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5~6월 두 달간 전국에 DL이앤씨, 롯데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건설, GS건설 등 10대 건설사가 시공하는 브랜드 오피스텔 총 4335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동기간 계획된 공급량(9247실, 출처: 부동산114)의 46.8%에 달한다.

 

브랜드는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 선택 시에도 최우선 사항으로 자리잡는 모양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오피스텔은 총 4861실(24개 단지) 공급에 6만9698건이 접수됐다. 이 중 10대 건설사 브랜드 오피스텔은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단 2개에 불과하지만 청약 건수는 합산 1만3926건으로 전체의 20%를 쓸어 담을 정도로 선호도가 높다.

 

이처럼 대형 건설사 브랜드 오피스텔에 청약이 쏠리는 데에는 여러 요인이 뒷받침된다. 오랜 기간 쌓은 시공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돼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아파트에 적용되는 커뮤니티 시설이 오피스텔에서도 들어서는 경우가 많고 사후 관리에도 철저하다.

 

같은 입지라도 브랜드 여부에 따라 시세 상승폭 차이도 크다. 경기 고양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일산’ 오피스텔 전용 84㎡는 4월 8억9500만원에 거래돼 전년 동기(8억3500만원)대비 6000만원 올랐다. 반면 인근 비브랜드 ‘H’오피스텔 동일 면적의 매매가는 같은 기간 3000만원(7억7500만원→8억500만원) 상승한는 데 그쳤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아파트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도 대형 건설사 브랜드로 짓는 곳이 사업 안정성은 물론 상품성이 뛰어난 곳이 많고 브랜드 가치가 반영되면서 프리미엄도 꽤 기대할 수 있는 추세”라며 “특히 최근 오피스텔이 주택 수 산정 제외가 논의 되고 있는 만큼 추가적인 상승을 노릴 수 있는 브랜드 오피스텔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