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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 이후 첫 연말 맞아 공연·전시 티켓 판매 증가

연·전시 티켓 지난해 대비 242% 판매 ↑···엔데믹과 연말 특수 효과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뮤지컬, 콘서트, 전시회 등 연말 공연·전시 티켓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위메프는 이달 1~21일 공연·전시 티켓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첫 연말을 맞아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며 3배 이상 판매량이 늘어난 것.

 

반사 수요에 더해 코로나19로 축소됐던 공연·전시 업계가 엔데믹 국면에 맞춰 연말 공연을 확대해 3년 만에 연말 특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카테고리별로는 어린이 전용 공연·전시(911%), 전시·체험(124%), 콘서트(61%), 연극(58%), 라이선스·창작 뮤지컬(11%) 등의 순으로 티켓 판매 증가세가 나타났다.

 

특히 겨울 방학 시즌을 앞두고 가족 단위를 겨냥한 어린이 전시·체험전 티켓(1371%) 수요가 눈에 띄게 늘며 연말 가족 단위 관람객 비중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위메프는 이러한 연말 공연 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연·전시 상품 티켓을 할인 판매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공연(대학로 유니플레스 1관), 연극 오펀스(대학로 아트원씨어터), 어린이 뮤지컬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 앙드레 브라질리에 특별전(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등이 마련됐다.

 

위메프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됐던 공연·전시 업계가 엔데믹과 시즌 특수를 계기로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연말·연초 공연 상품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장르와 연령대별 인기 공연을 지속적으로 큐레이션 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