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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VR 유럽여행 즐기세요~”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유럽여행위원회 협업, 유럽 27개국 VR콘텐츠 70여편
작년 ‘안녕-프랑스’ 이어 두번째 여행 콘텐츠 제공, 고객니즈 맞춘 콘텐츠 지속
랜선 유럽여행 시청 시 추첨 통해 액션 카메라 ‘고프로’ 등 경품 증정 이벤트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VR(가상현실) 콘텐츠 ‘랜선 유럽여행’을 선보였다. 랜선 유럽여행은 지난해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협업해 선보인 프랑스 콘텐츠 ‘안녕-프랑스’에 이은 두 번째 실감형 여행 콘텐츠다. LG유플러스와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EUNIC) 회원국들은 이번 VR 서비스 제공을 위해 3개월간 콘텐츠를 공동 선정해 스튜디오 협업 등을 진행해왔다.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유럽여행위원회(ETC)와 함께 선보인 랜선 유럽여행은 유럽 27개국*의 여행 콘텐츠 70여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U+DIVE에서 감상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엔데믹에 맞춰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에게는 가상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고객은 유럽의 대표 명소, 도시 풍경은 물론 유명한 공연들을 VR로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콘텐츠로는 베르사유 궁전 내∙외부 장식, 그리고 정원을 항공뷰로 감상할 수 있는 ‘베르사유 궁전 360’, 국민 스쿠터인 베스파를 타고 이탈리아 로마를 여행하는 ‘로마에서 보내는 하루’, 포르투갈의 숨겨진 작은 도시 신트라와 페나 성을 여행할 수 있는 ‘포르투갈 신트라의 문화 경관’ 등이 있다.

 

U+DIVE에서는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 제공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U+DIV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버튼을 누른 후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를 시청하면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실제 여행하는 고객이 현장을 실감나는 액션 카메라 ‘고프로 히어로10’을 비롯해 토트백, 텀블러, 티셔츠 등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회원국들의 기념품이 담긴 랜덤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U+DIVE 앱은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앱을 내려 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관계자는 "ETC 및 LG유플러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유럽연합국가문화원은 문화 관계 증진에 기여하는 유럽 네트워크다.

 

가상 현실은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유럽 전역을 여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U+DIVE를 통하여 유럽의 상징적인 건축물과 풍경을 모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VR체험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찾았다면, 직접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유럽은 항상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U+DIVE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해외여행이 어려웠던 지난 수년간 고객 니즈에 맞는 유럽 여행 관련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왔다”며, “유럽을 넘어 보다 다양한 국가를 기반으로 한 여행 콘텐츠뿐 아니라 공연, 키즈, 아이돌 등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