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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9호점 대전유성점 리뉴얼

20대·1인가구 비중 높은 상권특성 반영…간편식·와인 확대
서울·경기·영남·호남권 등 연내 추가 매장 리뉴얼 오픈 계획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 홈플러스가 기존 대형마트를 미래형 마트로 리뉴얼해 선보이는 초대형 식품전문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이 비(非)수도권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대전에 선을 보인다.

 

홈플러는 23일 대전 봉명동 소재 홈플러스 대전유성점을 9번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2003년 처음 문을 열고 영업을 시작한 홈플러스 대전유성점은 현재 전국 매출 순위 10위권에 근접한 고매출 매장중 하나다.

 

연면적이 6만5583㎡(약 2만평)에 달해 전국 홈플러스 중 3번째로 넓으며, 영업면적은 약 2만3000㎡(약 6950평) 규모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 평균의 2배에 육박할 정도의 초대형 매장이다.

 

홈플러스는 이런 초대형 매장의 특성을 적극 살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해 ‘세상의 모든 맛이 홈플러스에 다 있다’라는 콘셉트에 따라 상품 차별화와 쇼핑 최적화를 구현했다. 특히 지금까지 오픈한 8곳의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들의 성공사례를 더 정교화해 고객 체험을 극대화하고, 지역 고객의 니즈에 맞춘 완성도를 높였다.

 

홈플러스 대전유성점은 지역적으로 유성구뿐 아니라 서구 월평동과 갈마동, 만년동부터 넓게는 대덕구와 중구 일부 지역 고객까지 흡수가 가능한 광역상권으로 배후 세대 규모가 풍부하다.우수한 입지 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홈플러스 대전유성점 반경 1km 이내에는 창고형할인점을 비롯한 다양한 포맷의 유통경쟁사들이 포진해 있어 대전지역 유통 격전지로 꼽힌다.

 

홈플러스 대전유성점은 홈플러스 쇼핑몰 테넌트의 경쟁력이 높은 매장으로 꼽힌다. 대전유성점의 쇼핑몰 입점 테넌트 면적만 약 1만4400㎡(약 4344평)에 달해 전국 평균 대비 무려 2.8배나 넓으며, 쇼핑몰 매출은 전국 홈플러스 중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홈플러스는 지난 2월 인천간석점을 시작으로 지속 리뉴얼해 선보이고 있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새롭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춘 콘셉트와 매장구성 변화로 고객들로부터 연일 호평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호점인 인천간석점은 리뉴얼 첫 주말인 지난 2월19일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며 전국 홈플러스 일 매출 1위 점포로 도약 후 현재까지 매출 상위 3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달 9일 리뉴얼 오픈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8호점 서울방학점도 리뉴얼 오픈 첫 주말 전년 동기 대비 200%에 육박하는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지역 상권에서의 ‘대세감’을 과시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서울, 경기, 호남, 영남권 등 전국 주요 매장들을 선정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추가 리뉴얼한다는 계획이다.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부문장(상무)은 “비수도권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전유성점은 대전지역 최초이자 미래형 대형마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중부지역 핵심상권인 대전, 충청지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