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B금융그룹 ‘양종희시대’ 개막...주총서 회장 선임안 통과

21일 취임후 2026년까지 3년간 지휘봉 잡아
주주가치 제고 적극 추진 약속...책임감 막중

[퍼스트경제=김근식 기자]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이 차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KB금융지주 주주들은 1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양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승인 의결했다. 해당 안건은 총 주식 수의 80.87% 참석한 가운데 출석 주식의 97.52% 찬성률로 통과됐다.

 

양 내정자는 이날 주총에서 "국내 최고 리딩그룹인 KB금융그룹의 대표이사 회장 후보로 추천하고 선임해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책임감도 막중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그는 이어 "국내 경기, 금융산업의 어려움 속에도 KB금융그룹에 주주들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알고 이에 부응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내정자는 또 "KB금융지주 이사회와 윤종규 회장이 추진해온 중장기 자본관리 방향과 주주환원 확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양 차기 회장 내정자는 오는 21일 KB금융그룹 회장으로 공식 취임한 뒤 3년간 지휘봉을 잡게 된다. 양 차기 회장 내정자의 임기는 오는 2026년 11월 20일까지다.

 

지난 9년간 KB금융을 이끌었던 윤종규 회장은 임시주주총회를 마무리하면서 "양 내정자는 비전과 능력을 갖춘 준비된 리더"라며 "저는 KB에서 일한 15년간의 여정을 마치고 떠나고자 한다. 마치 교복 같은 노란 넥타이 등 행복한 추억만 안고 돌아간다"고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