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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美 빌트인 키친시장 도전장

빌트인 주방가전 패키지 전시…쿠킹스튜디오 체험공간도

삼성전자가 미국 빌티인 키친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 빌트인 쇼룸 ‘데이코 키친 시어터’를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열고 현지 빌트인 키친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1일 밝혔다.

 

뉴욕 맨하탄 58번가 A&D 빌딩에 문을 연 ‘데이코 키친 시어터’는 360㎡ 규모다. ‘데이코 키친 시어터’는 소비자와 거래선들이 데이코 빌트인 주방가전의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삼성전자가 데이코를 인수한 뒤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국내 첫 쇼룸이다.

 

30,31일 이틀간 열리는 오프닝 행사엔 미국 동부 지역 주요 거래선과 디자인전문 미디어, 키친 디자이너 등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데이코 키친 시어터’는 소비자와 거래선들이 데이코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대표 라인업인 ‘모더니스트 컬렉션’과 ‘헤리티지 컬렉션’을 풀 패키지로 설치했다.

 

또 별도 마련한 ‘디자인 스튜디오’에선 고객과 디자이너가 디지털 디바이스 활용, 나만의 최적화된 주방을 선택하고 체험할 수 있다.

 

예컨대, 디자이너들이 인터랙티브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샘플에 접속, 디지털 차트를 만들고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조합한 뒤 현장에서 자신만의 키친을 제안하는 스마트한 시스템이다.

 

디자이너 스튜디오에선 데이코의 브랜드 앰배서더 미슐랭 스타 셰프 다니엘 블뤼가 참여한 브랜드 영상도 상영된다. 데이코는 또 이번 런칭 행사에 현지 주방전문 디자이너 100여명을 초청, 전문가와 협업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쇼룸엔 데이코 소속 셰프가 요리 시연과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는 15석 규모의 전용공간을 마련, 직접 요리하며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했다.

 

데이코는 뉴욕 쇼룸을 시작으로 연내에 시카고와 캘리포니아 어바인 등에도 쇼룸을 오픈,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올 봄에는 한국에도 프리미엄 쇼룸을 선보이며 국내 빌트인 시장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랜디 워너 데이코 사장은 “뉴욕 ‘데이코 키친 시어터’는 데이코의 혁신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며 “거래선, 소비자뿐 아니라 디자이너 등 업계전문가에게 데이코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