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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KBIS 2019’ 가전·홈IoT 솔루션 공개

데이코와 함께 400평 규모 참가, 전시 규모 작년보다 2배

거실에서 '갤럭시 홈'을 통해 음성으로 명령하면 시청하던 스마트 TV로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보관중인 식품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이 다른 방에 있어도 주방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로 전화를 받는 등 공상과학영화에서 볼 수 있는 미래형 홈IoT 시스템 구현이 멀지 않은 것 같다.

 

삼성전자가 이같은 미래형 홈IoT 시스템의 상용화를 목표로 유렵서 열리는 한 전시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19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에 참가해 혁신 기술과 디자인이 접목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

 

KBIS는 전세계 6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올해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총 400평 규모로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셰프컬렉션'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특히 새로 선보일 '투스칸 스테인리스' 주방가전 패키지는 일반적인 스테인리스 소재와 달리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색감을 살리는 등 차별성이 뚜렷한 상품이다.

 

'투스칸 스테인리스'는 미국 밀레니얼 세대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자연과 흙이 지닌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했다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브라운 계열 색상을 가미하고 반무광으로 처리해 메탈 소재가 주는 차가운 느낌을 덜어낸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와 인공지능 스피커 '갤럭시 홈'을 중심으로 주방·거실·자녀방 등으로 꾸며진 '커넥티드 리빙존'을 마련한다. 관람객들은 이 공간에서 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통해 연결성과 편리성이 한층 강화된 홈 IoT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드레스룸과 세탁실 등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존'을 꾸미고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세탁기·건조기 신모델 등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도 대거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CES 2019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미국 현지 생산을 위해 개발된 드럼세탁기에 이어 전자동 세탁기 신제품도 공개한다. 데이코는 주방이 엔터테인먼트와 사교 활동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감안해 3가지 콘셉트의 전시존을 운영한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대중화되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빌트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