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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홈스쿨링 콘텐츠 강화

‘살아있는 동화 2.0‘ 출시...“B tv와 함께 집에서 영유아 교육을“

SK브로드밴드는 12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 tv를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영유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 등을 출시하며 TV홈스쿨링 시대를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IPTV의 영유아 콘텐츠 시장이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 중심으로 형성됐다면 지난해 ‘살아있는 동화’를 출시한 이후 교육적인 니즈도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고객가치 혁신의 일환으로 집에서의 교육을 중요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이번에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그는 “TV를 통한 홈스쿨링은 ▲리모컨으로 간단히 동작할 수 있고 ▲큰 화면으로 가족과 함께 시청이 가능하며 ▲집집마다 1대씩 모두 보유하고 있어 따로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SK브로드밴드는 영유아 교육을 위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다. 특히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진화한 키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1년간 5만명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TV용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개발했다. 이중 ‘플레이송스 홈’은 케네스 브루시아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치료사들과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 및 자문에 참여했다.

 

또 ‘뽀로로TV 놀이교실’은 최정상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와 타요가 등장해 누리과정과 연계한 학습 영상과 교구재를 통해 문화센터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플레이송스 홈’과 함께 B 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사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활용해 480만 B tv 고객의 다양한 시청행태와 습관, 라이프 스타일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베이비/키즈가구 고객을 위한 이번 홈스쿨링 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